안녕하세요 6월 말에 촬영 예정인 예비신부입니다.
개인적으로 6월 촬영을 위해 미리 정리해둔 간단 요약팁을 같이 보고 싶어 정리해보았습니다 ~!
정말 간단한 요약이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드레스와 헤어 스타일 미리 정하기
웨딩 촬영을 준비하는 첫 단계는 촬영 당일에 입을 드레스와 헤어 스타일을 미리 정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드레스와 헤어 스타일 중 어떤 것이 어울릴지 미리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우아한 레이스 드레스에는 느슨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고, 클래식한 A라인 드레스에는 정돈된 포니테일이나 로우번이 잘 맞을 수 있습니다.
2 촬영 할 스튜디오 배경 확인하여 컨셉 시안 만들기
촬영 예정 스튜디오의 배경색을 미리 확인 하고 비슷한 배경색인 컨셉의 시안을 캡처하여 컨셉 시안을 만들면 촬영 당일
작가님께 원하는 컨셉을 쉽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작가님들은 미리 준비된 사진을 참고하여 원하는 스타일을 최대한 구현해 주기 때문에 준비하여 마음에 드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촬영 준비물 체크리스트
촬영 당일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작성해 두면 자체도 한눈에 들어오고, 스튜디오에서도 이해가 빠릅니다.
원하는 컨셉에 맞는 액세서리 준비
◆생화 부케
◆ 운동화 (편안한 촬영을 위해)
◆ 웨딩 슈즈
◆ 액세서리 (귀걸이, 목걸이 등)
이외에도 촬영 도중 사용할 다양한 소품들이 많으니 참고해 주세요
4. 착장 및 헤어 스타일
헤어 스타일은 풀어 내린 머리, 반묶음, 포니테일, 로우번 순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촬영 당일 갈아입기 편한 옷을 입고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드레스 착용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갈아입기 쉬운 옷을 준비하세요.
5. 네일 아트
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랑도 기본 네일 관리를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 추천! 웨딩 촬영은 손이 많이 노출되는 만큼, 깔끔한 네일 관리는 필수입니다.
6. 속옷 준비
촬영 당일 현장에 브라가 준비되어 있긴 하지만, 없는 경우를 대비해 실리콘 브라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 라인에 맞는 속옷을 미리 준비해 두면 완벽한 드레스 핏 완성!
7. 빨대 챙기기
화장이 지워지지 않게 하기 위해 빨대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마를 때 빨대는 필수입니다. 빨대를 사용하면 립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8. 주말 촬영 보다는 평일 촬영 추천 !!
가능하다면 촬영을 평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는 예식이 겹쳐 메이크업을 받을 때 메이크업 샵에서 본식 신부들 메이크업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여유가 없을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비교적 여유롭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스태프 간식 준비
촬영 중 스태프분들만을 위한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태프들은 오랜 시간 동안 힘든 작업을 하시기 때문에 작은 간식이라도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은 돈을 주고 촬영하는 입장에서 이 문화는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지만, 신경을 더 써 달라는 의미에서 준비하면 좋습니다.)
10. 웃는 연습
촬영 전에 웃는 연습을 꼭 많이 해두세요. 치아를 보이며 웃기, 입을 다물고 웃기 등 다양한 표정 연습을 하면 촬영 당일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표정을 연습해 두면 촬영 중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1. 셀렉 시기
촬영 후 보통 한 달 정도 후에 셀렉이 가능하니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 셀렉이란 촬영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한 달 정도 시간이 걸리니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세요.
12. 보정 요청 사항 정리하기
웨딩 촬영의 완성은 보정입니다. 전체적으로 원하는 보정 스타일과 몸매에 신경 쓰이는 부분을 미리 적어두면 보정할 때 더 신경 써주십니다. 예를 들어, 얼굴을 조금 더 갸름하게, 피부를 밝고 매끄럽게, 몸매를 슬림하게 보정해달라는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별로 세세하게 요청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전반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촬영 전 화장실 꼭 미리 다녀오기
촬영 중간 화장실에 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드레스 착용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전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14. 간단한 간식 챙기기
초콜릿과 같은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면 촬영 중 체력이 떨어질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촬영이 길어지면 체력이 떨어질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간단한 간식은 필수입니다. (ex 초콜릿, 빨대, 생수, 커피 )
웨딩 촬영은 인생에서 한 번뿐인 소중한 순간입니다. 웨딩 촬영은 인생에서 한 번뿐인 소중한 순간입니다. 미리 준비한 촬영 계획과 팁을 통해 더욱 완벽한 웨딩 촬영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도메인 등록 유효한 인증서 오류 해결 ? (0) | 2024.05.26 |
---|---|
다가올 무더운 여름을 준비할 '6월 제철음식' (0) | 2024.05.25 |
class 101 구독 괜찮을까? 직접 구매해 본 한 달 구독 후기 (0) | 2024.05.23 |
근로장려금 조회 방법? 신청 금액 확인하기 (1) | 2024.05.23 |